티스토리 뷰

지난 시간에 ai 무료 생성 이미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생성한 이미지로 수익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i이미지가 허용되는 미리캔버스에 그림을 올려보겠습니다. 만든 그림을 활용해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그림을 올리는 과정과 자신이 올린 그림을 판매해서 얼마의 수익이 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란?

미리캔버스는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손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디자인 툴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란?

미리캔버스에서는 기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기여자는 자신이 만든 디자인 템플릿을 미리캔버스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들이 사용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소나 디자인 템플릿을 만들어 올리면 필요한 사용자가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기여자로 활동하면 자신이 만든 디자인을 공유하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볼 과정은 <미리캔퍼스 기여자>로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 되기

 

1. 미리캔버스가 아니라 미리캔버스기여자로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미리캠버스 기여자 되기
디자인허브 기여자 가입하기

 

미리캔버스기여자 홈페이지에서 회원이라면 로그인해주시고 비회원이라면 구글아이디로도 연동해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후 업로드 안내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읽어주세요.

그림 업로드 가이드라인png요소 가이드라인
미리캔버스 그림업로드 가이드라인

 

업로드 사진종류는 사진, 배경제거사진, svg요소, PNG요소, GIF애니가 있습니다. AI생성이미지를 올려야 되기 때문에 사진이나 PNG에 해당돼서 올릴 사진의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읽어주세요. SVG요소 그림파일도 업로드할 수 있지만 AI이미지를 색깔별로 분리하고 다시 파일명을 바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일단 PNG요소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02.25 - [부업재테크] - AI 무료 생성 이미지 쉽게 만드는 프롬프트 플레이그라운드AI사용법

 

AI 무료 생성 이미지 쉽게 만드는 프롬프트 플레이그라운드AI사용법

AI 무료 이미지 생성 사이트가 많아서 프롬프트만 작성하면 화보, 그림, 아이콘, 스톡사진, 다양한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료 AI 이미지 사이트 중에 퀄리티가 괜찮은 곳을

na100su.tistory.com

지난 시간에 무료로 만든 AI 이미지를 가져와 주세요

 

 

3. AI이미지를 콘텐츠로 등록해 주세요

미리캠버스 콘텐츠업로드과정
콘텐츠 업로드하기

 

로그인이 되면 콘텐츠 업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번호 순서대로 그림을 올린 후  그림에 체크표시 선택을 한 다음 좌측에 메뉴대로 선택해 주세요. 

생성형 AI로 만든 이미지라고 반드시 체크를 해준후 콘텐츠는 PNG요소, 라이선스는 유료로 체크해 주고 이미지 이름을 정해줍니다.

 

3. 키워드를 설정해 주세요. 

바로 밑에 키워드에는 25개까지 쓸 수 있는데 많을수록 검색할 확률이 높아지니 연관검색어도 다 넣어주세요. 작업한 키워드를 전부 영어로 같이 넣어줘도 좋습니다.

 

그림 키워드 설정하기
키워드 설정

 

콘텐츠 특징은 보기에 없어서 해당 없음으로 설정한 다음 승인 요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승인요청 완료가 되면 승인이 <거부>될 수 있다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가이드에 맞지 않을 경우 반려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승인기간

 

미리캔퍼스가 생성형 AI 이미지 요소를 받아들인 기간이 얼마 안돼서 기여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심사기간이 최소 3~4일에서 2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근엔 최대 7일 안에 승인이 나는 편입니다.

 

 

거부된 이미지 예시

미리캠버스 승인거부예시
승인거부 예시

 

승인신청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난 후 거부된 이미지가 발생했습니다. 거부된 이미지를 누르면 사유가 나옵니다. 

<콘텐츠의 대지 크롭이 적절치 않을 경우 썸네일이 작게 서비스되며 사용성이 떨어져 서비스가 불가합니다>라고 나오네요. 이 말은 즉, 배경 투명한 PNG요소를 올렸는데 여백이 많아서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이미지 승인을 잘 받기 위해서는 요소의 배경제거도 깔끔하게 하면서 최대한 배경도 줄여서 올려야 됩니다.

배경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고 사물 이미지에 맞게 잘라주는 사이트를 지난 포스팅에서 링크해 드렸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4.02.28 - [부업재테크] - 이미지 배경제거 그림 누끼 따는 무료사이트 모음

 

이미지 배경제거 그림 누끼 따는 무료사이트 모음

지난번에 무료 AI 이미지로 요소를 만들어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만든 이미지로 배경을 투명하게 제거해 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배경을 지워주는 프로그램은 포토샵이 대표적이고 많은

na100su.tistory.com

 

 

미리캔버스 기여자 수익은 얼마?

AI로 생성한 이미지를 200개 정도 올렸을 때 수익은 얼마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 달에 200개 정도 올렸을 경우 2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나의 성과> 요약 메뉴>에 들어가면 내가 올린 요소를 몇 회 사용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미리캔퍼스에서 요소 1개 사용했을 경우 기여자에게 떨어지는 수익은 14원, 인쇄수입은 건당 몇백 원까지 받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용자는 월구독자가 많아서 이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미리캠퍼스 수익인증
나의성과 수익

 

꾸준히 올리면 더 많은 수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AI요소를 만들 때 구매자 입장에서 어떤 것을 많이 찾는지 고민하고 자신이 올린 그림들 중에 인기 있는 요소를 확인해서 방향성을 잡고 꾸준히 만들어 올리면 더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봄에는 세일, 벚꽃, 나물, 새싹 요소를 올리면 도움이 되고, 상담, 부동산, 경기하락을 나타내는 아이콘 이미지를 만들면 꾸준히 찾는 사용자가 있을 것입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 정산

꾸준히 성과 총수익금이 모아지면 10만 원이 되었을 때 내달 25일 입금됩니다. 그전에 정산정보(계좌번호, 신분증사본등)를 기재해 주셔야 됩니다. 정보가 미흡하면 인증이 거부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꾸준히 자신의 그림을 업로드하면 미리캔버스에서 키워드 검색 상단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계속 주시적으로 올리면 성과가 발생될 것입니다. 그림을 전혀 그리지 못해도 프롬프트 작성을 잘하면 수익을 만들 수 있으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