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I 무료 이미지 생성 사이트가 많아서 프롬프트만 작성하면 화보, 그림, 아이콘, 스톡사진, 다양한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료 AI 이미지 사이트 중에 퀄리티가 괜찮은 곳을 찾아서 이미지 생성을 해야 합니다. 물론 유료 사이트 미드저니 같은 경우 고퀄의 이미지를 뽑아낼 수 있지만 당장 수익화 하기엔 무자본이 근본이 되어야겠죠? 0원의 투자로 수익을 만들기 위해선 무료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를 찾아야 합니다. 그중 플레이 그라운드AI(playground.ai)에서 ai이미지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AI이미지 만드는방법
무료 AI 이미지 생성

 

플레이그라운드AI(playground.ai)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그래픽 아트워크를 생성하는 기능을 가진 도구로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상업적이용가능
플레이그라운드 요금제

플레이어라운드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미지 생성하는데 500 크레디트가 주어지고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상업용 이미지 요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사용법

 

1. 접속하기

플레이어라운드 회원가입은 구글 로그인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플레이그라운드메뉴
플레이그라운드왼쪽메뉴

 

2. 메뉴 알아보기

로그인해서 <보드>에 접속하면 양쪽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왼쪽 메뉴에는 < Filter>는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필터 밑에 <Prompt>는 이미지 생성을 위한 명령어 창입니다. 

플레이그라운드우측메뉴
플레이그라운드메뉴

<Prompt> 밑에 < Exclude From Image>는 이미지 생성할 때 제가 하고 싶은 요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Image to Image>는 기존에 있던 이미지를 데려와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직접 다양하게 테스트해 보면 자신이 생각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프롬프트와 필터 설정을 했다면 하단에 있는 <generate>버튼을 누르면 생성이 됩니다.

 

오른쪽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오른쪽메뉴
우측메뉴

 

 

<Model>은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xl, 1.5와 플레이그라운드버전으로 설정해서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 Image Dimension>는 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고해상도로 여러장 생성하면 그 만큼 하루 크레딧이 줄어서 많이 만들지 못하니 참고 하세요.

이미지 사이즈 설정하기 밑에는 몇장을 만들수 있는지, < Private Session>는 내가 만든 이미지를 나만 보고 싶을때 설정할수 있습니다.

 

 

.

이미지 생성하기

 

메뉴를 파악했다면 판매할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위해 요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설정에서 필터는 아무것도 안하고 <none>으로 하고, 

프롬프트는 최대한 단순한 그림을 묘사했습니다.

(예시 프롬프트) 

눈 코 입 이 있는 귀여운 양파 캐릭터, 단순한 캐릭터 스티커 이미지, 백터, 흰색 배경이미지, 귀여운, 맛있는 양파 일러스트.
Cute onion character with eyes nose mouth, simple character sticker image, vector, white background image, cute, delicious onion illustration.

 

최대한 단순한 이미지로 묘사해주세요

 

플레이그라운드 이미지생성결과
이미지 생성결과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사이즈는 640*384로 1개의 그림생성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단순한 묘사로 과일종류, 야채 종류를 계속 다양하게 만들어주세요. 배경을 흰색으로 해달라고 해도 저렇게 마음대로 나올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나중에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편집하면 됩니다. 

 

 

(프롬프트 안좋은예시)

스톡사진을 만들고 싶어서 묘사를 열심히 한 예

<프롬프트>
반죽을 반죽하는 한국 제빵사의 초현실적인 라이프스타일 스톡 사진입니다. 다양한 표정, VSCO 편집. 렌즈맨 리차드 톰슨과 이스턴 창이 역동적인 카메라 앵글로 포착한 이 사진은 핫셀블라드로 촬영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영감을 받아 예술적으로 표현된 손가락은 각각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64k, 타이포그래피의 방해 요소 없이 8k, HD로 부드럽게 전환되는 놀라운 포토리얼리즘 마감.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한 시네마틱한 컬러 그레이딩의 장대한 구성으로 이미지를 만들어주세요.

 

 

결과물은....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Bing Image Creator)안좋은결과물

 

손가락이 6~7개가 나오고 힘줄이 뻗은 손이 나오고 결과가 전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사진 이미지 만들고 싶다면 최대한 단순하고 중요한 부분만 묘사해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AI 이미지 영감찾기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데 영감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다른유저들이 만든 결과물과 프롬프트를 볼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그림(스티커,요소,강아지)등 검색해서 참고하시거나 라이징을 눌러서 가장 인기 많은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이미지검색
AI이미지 검색하기

 

 

갤러리에서 좋아하는 그림을 발견하면 그림을 눌러주세요. 그럼 창작자의 프롬프트를 볼수 있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맘에드는 프롬프트 복사하기
맘에 드는 AI 이미지 프롬프트 복사하기

copy prompt를 복사해서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사물이나 배경을 수정해서 새로운 이미지로 만들수 있습니다.

참 쉽죠? 

 

 

 

 AI 이미지 생성시 주의사항

 

1.하루 1000장 이미지 생성이 안된다?

플레이그라운드가 하루 최대 1000장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할수 있다고 하지만 50개 정도 만들수 있습니다. 몇십개 프롬프트로 만든 이미지를 연속으로 생성하면 느려지거나 하루 이미지 생성을 소진했다며 생성이 안됩니다. 화질과 1개 이미지당 만드는 수량을 잘 설정해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2. 정책에 위배되는 단어를 사용할 경우 사용정지

맘에 드는 이미지 묘사를 명령어로 입력해서 생성을 눌렀는데 갑자기 빨간색 문구가 나오면서 금기어를 입력했다며 사용을 제한한 적이 있습니다. 성적인 단어나 폭력적인 단어, 정치적 단어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패널티가 적용되서 여러번 반복되면 아이디가 영구 정지 당할수 있습니다.

 

3. 특정 아티스트 스타일 묘사 금지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만든 이미지는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수 있으나 이미 아티스트의 유명한 작품을 비슷하게 만든다거나 똑같이 만들면 그에 대한 책임은 생성자에게 있으므로 저작권에 준수해서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