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차에서 엑시언트 프로가 출시되어 2월에 인도 예정입니다. 기존의 트럭 엔시언트의 성능에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엑시언트 프로 사양과 가격,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 엑시언트 프로란?

엑시언트의 상품성 개선모델로, 2024년 1월 23일에 출시된 대형 트럭,프로(PRO)라는 펫네임의 의미와 엑시언트 프로의 비전입니다.

현대차 엑시언트프로 성능과 가격
엑시언트 프로

 

 

엑시언트 프로 엔진의 장점 

이번에 새로 출시된 엔진

최고출력 540ps, 최대토크 265kg·m의 L엔진과 최고출력 430ps, 최대토크 210kg·m의 H엔진

 

트럭의 성능은 엔진이 중요한데요, 성능은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라는 두 가지 수치로 나타낼 수 있어요. 최고출력은 엔진이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최대한의 힘을 나타내고, 최대토크는 엔진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회전력을 나타내요. 최고출력이 높으면 차량의 최고 속도가 빨라지고, 최대토크가 높으면 차량의 가속력이 좋아집니다.

2024 엑시언트 프로는 두 가지 종류의 엔진을 선택할 수 있어요. 하나는 L엔진이라고 하는데, 이 엔진은 최고출력이 540마력, 최대토크가 265kg·m이에요. 이 엔진은 트럭 중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H엔진이라고 하는데, 이 엔진은 최고출력이 430마력, 최대토크가 210kg·m이에요. 이 엔진은 L엔진보다는 약간 약하지만, 여전히 트럭 중에서 상위권의 엔진이에요. 두 엔진 모두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되어서 연비가 좋아졌어요. 연비는 차량이 연료를 얼마나 적게 사용하는지 나타내는 수치로 연비가 좋으면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어요.

 

엑시언트 프로의 엔진이 다른 트럭의 엔진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같은 가격대의 같은 기종의 트럭과 비교해봤습니다. 

엑시언트프로 와 경쟁차량 성능비교표
성능비교표

 

비교표를 보면, 2024 엑시언트 프로의 엔진은 다른 트럭의 엔진보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높거나 같고, 연비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것은 2024 엑시언트 프로의 엔진이 다른 트럭의 엔진보다 더 빠르고 강하고, 더 저렴하게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엑시언트 프로 엔진의 특징이라 할 수 있죠.

엑시언트 프로 디자인과 특징 

  •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 독일 이스리사의 고급 시트를 탑재하여 운전 피로도를 줄여주고 정비 점검 주기를 늘려줍니다.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전축 에어 서스펜션
전축 에어 서스펜션( (일부 차종 선택사양)

  • 전축 에어 서스펜션: 도로 상태와 적재 하중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압력을 조절하여 노면의 충격을 완화해줍니다. 승차감을 향상합니다.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스마트키 램프 체크 버튼
램프 체크 버튼

  • 스마트키 램프 체크 버튼: 차 외부에서 램프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합니다. 차량 점검에 편리합니다. 모든 모델에서 기본 사양입니다.
  •  
  • 가로형 봉 타입 행거: 캡 내부 후방에 옷걸이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행거 제공하고 있어서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모든 모델에서 기본 사양입니다.

 

LED 번호판 램프
LED 번호판

  • LED 번호판 램프: 번호판을 밝게 비춰주는 LED 램프를 제공합니다. 시인성을 향상시킵니다. (기본사양)
  • 차선이탈경보(LDW) 기능: 차선을 이탈할 때 경고음과 표시등으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안전운전을 도와줍니다. (기본사양)
  • 트레일러 전장 연결 케이블: 트레일러에 각종 전장부품과 램프를 장착할 수 있도록 전원을 공급하는 케이블입니다. 트레일러 활용도를 높여줍니다.(기본사양)
  • 복합재 게이트: 방청 성능이 우수한 경량 신소재로 제작된 측면과 후면 게이트입니다. 부식을 방지하고 게이트 개폐 시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카고 8X4 22톤, 10X4 25톤 모델에서 선택 가능)

LED 리어콤비램프
LED 리어콤비램프

  • LED 리어콤비램프: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 램프로, 순차 점등식 방향지시등을 적용하여 외관 디자인과 시인성을 향상하고 램프의 교환 주기를 증대했습니다. 카고와 트랙터 모델에서 (기본 사양)
  • 스플라인드 타입 디스크 브레이크: 내구성과 정비성이 향상된 디스크 브레이크로, 브레이크 로터의 교환 주기를 늘려줍니다. 트랙터 6X2 모델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경쟁 차량과의 내구성 비교

엑시언트와 경쟁차량 내구성 비교표
내구성 비교표

 

엑시언트 프로는 동급 최강의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실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사양 탑재로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현대차는 엑시언트 프로를 통해 최상의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경쟁차량과 비교했을 때 일반 부품, 적재함의 내구성을 강화한 트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엑시언트 와 2024 엑시언트 프로 성능비교 

 

 

기존사양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엑시언트 프로의 상품성 개선모델이라는 펫네임(PRO)에 걸맞게 기존의 엑시언트보다 운전자를 보호하고(PROtect), 진보하고(PROgressive), 전문적인(PROfessional) 트럭이라는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엑시언트 프로 스마트 기능 

 

1. SMART 모드 

GPS 및 3D 정밀 지도(ADAS Map)를 연동하여 주행 도로의 상황(평지/오르막 등)에 따라 최적 주행모드로 자동 전환

 

이 모드는 자동차가 어떤 길을 가고 있는지 GPS와 지도로 알아서 찾아주고, 그 길에 맞게 자동차의 힘을 조절해 주는 모드입니다. 예를 들어, 오르막길이면 자동차의 힘을 더 주고, 내리막길이면 자동차의 힘을 덜 주는 식으로요. 이렇게 하면 자동차가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고, 연료도 아낄 수 있습니다.

 

 

2. ECO 모드 

평지 위주의 운행 구간에서 엔진에서 낼 수 있는 최대 파워를 일정량 제한하여 연비를 향상시키는 모드

 

자동차가 평지에서 가는 경우에 쓰는 모드입니다. 평지에서는 자동차의 힘을 너무 많이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자동차가 낼 수 있는 최대 힘을 조금 줄여서 연료를 절약하는 모드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차가 더 오래 가고, 환경에도 좋은 영향이 되겠죠.

 

3. PERFORMANCE 모드

험한 길이나 언덕길을 가는 경우에 쓰는 모드입니다. 험한 길이나 언덕길에서는 자동차의 힘을 많이 주어야 길을 잘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가 낼 수 있는 최대 힘을 다 주는 모드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차가 더 빠르고 강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출시일 

2024년 현대차 2024 엑시언트 프로 2월 중에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

엑시언트 프로의 가격은 모델과 트림, 선택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억 3,000만 원에서 2억 2,000만 원 사이입니다.엑시언트 프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과 혜택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 및 견적 신청 가능해요 

현대차 홈페이지 (견적신청)  

엑시언트 프로 트럭커 촬영 이벤트에 참여하면 여행 상품권 등의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