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넷플릭스 상반기 영화 중 가장 기대작으로 꼽는 길복순이 공개일을 앞두고 베를린에서 먼저 시사회를 가졌는데요.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부문에 초청되어 배우들과 감독이 함께 시사회를 참석하며 감사의 인사를 했습니다. 외신들의 관심을 받은 만큼 국내에서도 방영일을 기다리는 영화팬들이 많아서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작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영화 길복순 방영일과 정보

변성일 감독의 작품으로 설경구배우와는 불한당,킹메이커에 이어 세 번째 같이 참여한 작품입니다. 시나리오와 연출을 직접 했으며 넷플릭스제작사 측은 이 내용을 드라마화하길 원했으나 감독이 끝까지 영화를 고집해서 영화로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방영일 : 2023년 3월 31일

장르 : 스릴러,액션,느와르,범죄

 

등장인물 

전도연(길복순역)-집에서는 15살 사춘기딸을 키우는 싱글맘으로 밖에서는 A급킬러로 이중생활하는 암살자로 나옵니다.

 

설경구(치민규역)-길복순을 키워낸 청부살인업체 대표로 스승이지만 길복순의 모든 걸 빼앗아갈 수 있는 위험한 인물입니다.

구교환(한희성)- 길복순과 같은 소속에 있는 A급킬러지만 대표한테 무슨 이유인지 인정받지 못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차민희 (이솜)-대표 차민규의 여동생으로 이사직을 맡고 있음 
길재영(김시아)-길복순 딸로 나옵니다.

 

 

줄거리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A급킬러 '길복순'이 청부살인업체 엠케이 퇴사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전도연은 일타스캔들에서 사랑스러운 싱글맘연기로 사랑받고 있는데 영화 길복순에서도 싱글맘 역을 해서 엄마와 딸의 이야기가 더 끈끈하고 같은 듯 닮은 느낌이었다고 전했습니다. 길복순속의 복순은 비현실적인 판타지 같은 세계 속에서 현실적인 드라마라며 액션씬이 많아서 고생했지만 화려한 액션이 아닌 날것의 액션을 보여주기 위해 멋있기보다 리얼함을 강조해서 찍었다고 합니다. 촬영 중 부상을 당해서 병원을 다녀와서도 바로 촬영을 하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상대역 설경구배우와의 호흡은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일,에 이어 세 번째 작품으로 배울 점이 여전히 많고 존경하는 배우임을 다시 한번 확인한 작품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길복동은 방영일에 맞춰 넷플릭스에서 세계 190여 개국에서 동시에 공개됩니다.

 

영화 길복동 관련주

설경구배우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처음엔 JYJ에이전시를 맡으며 시작한 회사로 연습생과 배우들 제작까지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화로는 올빼미, 비상선언등이 있으며 비상장 회사입니다.

전도연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분 100% 보유 중이고 비상장입니다. 관련주로는 카카오를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에스엠 인수전으로 인해 카카오엔터의 몸값을 끌어올리기 위해 카카오에서 막대한 비용을 들여 인수할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구교환배우 소속사인 나무 엑터스는 유준상, 박은빈, 이준기 등 소속 배우가 있으며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지분을 갖고 있어서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최고점을 찍은 날은 정부에서 증권형 토큰(STO) 허용 소식이 전해지며 급등했죠
자회사 갤럭시아넥스트와 갤럭시아메타버스를 통해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길복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