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에서 운영되는 자율주행 셔틀버스 탐라 자율차에대해 어떤 서비스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탐라 자율버스의 특징과 운영시간과 예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탐라 자율차란?

탐라 자율차는 제주도에서 운영되는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입니다.

탐라 자율차는 해안도로 노선과 중문관광 단지 노선 두 가지로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해안도로 노선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중문관광 단지 노선은 실시 호출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탐라 자율차는 제주도에서 운영되는 무료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입니다.

 

 

 

2. 탐라 자율차의 특징

  • -무료 서비스

이 서비스는 제주도 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2023년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 안전 관리자의 동승

탐라 자율차는 비상사태를 대비하여 안전 관리자가 운전석에 탑승하기 때문에 안전 염려는 덜 수 있습니다.

탐라 자율차 정거장노선
탐라 자율차 경로

 

차량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으로 최대 2인 탑승이 가능합니다

탐라 자율차는 2인 이상 탑승이 가능합니다. 차량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으로 최대 2인 탑승이 가능하며, 2인 이상의 경우에는 여러 대의 차량을 예약하거나 호출할 수 있습니다. 탑승 인원에 따라 차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탐라 자율차의 운영 정보

  • 운영 시간 및 요금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1시 15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입니다.

이용 요금은 무료입니다.

 

 

  • 예약 방법

해안도로 순환형 서비스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최대 2주 이전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QR 코드 또는 서비스 예약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노선 내 희망 승/하차 정류소를 선택하고, 예약한 시간에 맞춰 제주공항 2층 출발 승강장 및 해안도로 버스정류장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러 가기 ▶https://reservation.rideflux.com/tamra

 

중문 관광단지 구역형 서비스는 실시간 호출이 가능하며, QR 코드 또는 서비스 예약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호출 시 출발지를 정해진 정류소로 선택하고, 반경 2km 이내의 도착지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운행 노선 정보

두 가지 노선으로 운행됩니다. 하나는 제주공항 인근 해안도로 순환형 서비스로, 사전 예약을 통해 관광지를 순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중문 관광단지 구역형 서비스로, 실시간 호출을 통해 버스 정류소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