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기부전은 나이가 들수록 더 흔해지는 성 기능 장애로 음경이 충분히 발기하지 못하거나 발기를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발기부전은 단순히 성적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데 원인과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요?

 

발기부전 원인

성적 자극에도 음경이 충분히 발기하지 못하거나 발기를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40대 이상의 남성 중 4명 중 1명 정도가 경험한다고 합니다. 발기부전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무시하거나 숨기지 말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신체적 원인, 심리적 원인, 생활습관적 원인이 있습니다.

 

- 신체적 원인-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혈관 질환이나 심장 질환, 전립선 질환 등의 비뇨생식계 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혈류 장애를 일으켜 음경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게 하거나 신경 손상을 일으켜 발기능력을 저하시킵니다.

 

- 심리적 원인-

스트레스, 우울증, 자신감 부족 등의 정서적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성욕을 감소시키거나 성 흥분을 방해하여 발기에 영향을 줍니다.


- 생활습관적 원인-

흡연, 음주, 비만 등의 나쁜 습관이 있습니다. 흡연은 혈관을 좁히고 경화시켜 혈류 장애를 일으키고 음주는 신경 전달을 방해하여 발기능력을 저하시킵니다. 비만은 호르몬 불균형과 염증 반응을 일으켜 발기부전의 위험 요소가 됩니다.

 


발기부전의 치료 방법


- 약물 치료-

비아그라, 시알리스 등의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방법

이러한 약물들은 혈관 확장제로서 음경에 혈액 유입을 증가시켜 발기를 도와주지만 부작용으로 두통, 얼굴 붉음, 소화불량 등이 있으며 심장 질환이나 고혈압 환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 치료제

주로 PDE-5 억제제라는 약물이 사용되는데 이 약물은 음경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의 유입을 증가시키고 발기를 도와줍니다. PDE-5 억제제에는 비아그라, 팔팔, 시알리스, 레비트라, 자이데나, 엠빅스, 제피드 등이 있습니다.


발기부전 치료제 부작용

두통, 안면홍조, 소화불량, 코막힘,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일시적이고 가벼운 정도입니다. 그러나 드물게 4시간 이상의 발기지속이나 시력 장애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일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발기부전 치료제 복용 시 유의사항

의사의 처방과 지시에 따라서만 복용해야 하며 용량과 횟수를 임의로 조절하지 않습니다. 약물별로 복용 시간과 방법이 다르므로 제품 정보를 잘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비아그라나 팔팔은 성관계 1시간 전에 공복 상태에서 복용하는 것이 좋고, 시알리스는 성관계 30분 전에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질산염 제제 (심장병 치료제)와 함께 복용하지 않아야 하며 이 경우 저혈압 위험이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를 피해야 합니다. 이유는 음주가 과하면 발기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시기 바랍니다.

 


- 주사 치료-

 

음경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

주사로 주입된 약물은 음경 조직에서 바로 작용하여 강력한 발기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주사 부위에 통증이나 멍등이 생길 수 있으며 지나치게 오래 발기하는 경우 음경 조직 손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발기부전 시술이란?

음경에 인공 임플란트를 삽입하여 발기를 도와주는 수술

발기부전 치료제나 주사 등의 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에 시행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 시술에는 크게 굴곡형 임플란트와 팽창형 임플란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굴곡형 임플란트-

음경을 원하는 각도로 굴곡시켜 성관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

수술이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하며, 약물 복용이나 주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경의 길이나 두께가 줄어들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발기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팽창형 임플란트-

음경 안에 실리콘으로 만든 통을 넣고, 복부나 고환 부위에 펌프를 설치하여 공기를 주입하거나 빼면서 발기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자연스러운 발기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음경의 길이나 두께가 유지되지만 수술이 복잡하고 비용이 비싸며, 감염 등의 합병증 위험이 있습니다. 발기부전 시술은 일반적으로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마취 후 입원해야 합니다. 회복 기간은 약 4~6주 정도 걸리며, 이 기간 동안 성관계를 하면 안 되는 걸 명심하세요.
발기부전 시술의 효과는 대체로 만족스럽다고 평가되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기부전은 성생활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과 삶의 질에도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발기부전을 무시하거나 숨기지 말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자신의 상태에 맞는 최선의 치료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 글이 발기부전에 대해 알아보고 해

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