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종이달’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이 드라마는 ena에서 방송예정인 서스펜스 드라마로, 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게 되는 여자 '유이화’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출연진은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 등이며, 연출은 유종선과 정원희가 맡았습니다. 원작은 가쿠다 미쓰요의 동명 소설로, 일본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은 일본에서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영화 버전은 2014년에 개봉하였으며, 주연은 아오이 유우와 사카구치 켄지가 맡았고 드라마 버전은 2015년에 방영되었으며, 주연은 아야세 하루카와 사다오 아베가 맡았습니다. 일본원작을 본 입장에서 흡입력이 강한 배우들 연기에 감탄하며 보는 내내 집중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한국 드라마는 어떻게 각색하고 연기할지 기대됩니다.

 

종이달메인포스터

 

종이달 시놉시스

“은행 계약직 사원으로 일하는 유이화(김서형)는 평범하고 조용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어느 날 우연히 자신이 담당하는 VIP 고객의 계좌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그곳에 있는 엄청난 금액에 혹하여 횡령 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잘 되던 횡령금액도 점점 흔들리기 시작하고, 유이화는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점점 깊어지는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를 둘러싼 사람들도 하나둘 의심스러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드라마 방영 정보

드라마 '종이달’은 KT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로, ena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방송 예정 2023년 4월 10일 ~ 2023년 5월 9일
방송 회차 : 10부작

 

 

 

 

등장인물 

유이화역김서형

유이화 (김서형): 은행 계약직 사원으로 일하면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여자.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면서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고, 자신의 삶과 가치관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김서형은 이전에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마인’, 아무도 모른다’ 등에 출연했습니다.


백준호 : 유이화가 일하는 은행 지점장으로 친절하고 성실한 남자. 유이화에게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녀를 도와주려는 캐릭터입니다.

최수진역서영희

최수진 (서영희): 유이화와 함께 일하는 은행 직원으로 밝고 활발한 여자. 유이화와 친구사이지만 때로는 경쟁자로도 대립합니다. 서영희는 이전에 ‘만인의연인’, ‘뒤틀린 집’, ‘공기살인’ 등에 출연했습니다.

 

 

강민재역이시우


강민재 (이시우): 도박사로 알려진 남자로 유이화와 인연을 맺게 된다. 비밀스럽고 위협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기대평

이 드라마는 일상에서 벗어나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로, 스릴러와 서스펜스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원작 소설이 베스트셀러로 인정받은 작품이라는 점도 흥미를 끕니다. 배우들의 연기력과 케미도 기대가 되는데 김서형은 평범한 은행원에서 도박사로 변해가는 유이화의 모습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하고, 유선은 친절하고 성실한 백준호 역을 어떻게 살릴지 기대됩니다. 서영희와 이시우도 각각 밝고 활발한 최수진과 비밀스러운 강민재 역을 잘 소화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드라마 '종이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로, 스릴러와 서스펜스 장르의 팬들에게 강추하는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가 어떤 스토리와 연출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궁금하시다면, 원작 소설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릴러와 서스펜스 장르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 드라마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 드라마를 통해 재미있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