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에도 당뇨환자가 있어서 온 가족이 관리를 소홀히 할수 없고 평생 해야하는 것이므로 다양한 정보와 해택을 알아보던중 소개해드릴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은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그런데 관리비용이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서울시 건강마일리지를 알아보세요. 서울시 건강마일리지는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주고, 마일리지로 제로페이를 받을 수 있는 훌륭한 사업입니다. 

 

 

건강관리 마일리지란?

건강관리 마일리지란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가진 시민들이 건강관리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사업입니다. 참여의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건강관리 활동을 실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의료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

당뇨,고혈압 환자라면 누구나 참여가능

 

 

 

신청방법

서울시 건강관리 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마일리지 신청가능한 가까운 병의원을 검색해서 방문하여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1.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고혈압관리/당뇨병관리/사업소개 등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당뇨병관리를 눌러 주세요

 

건강관리마일리지당뇨병관리접속

 

 

2.  당뇨병 관리를 누르신후 상단에 병의원 찾기를 눌러주세요

병의원찾기검색

 

온라인 교육은 의료기관에서 마일리지 신청후 사이트 로그인해서 시청해야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3. 병의원찾기를 누르시면 건강관리 마일리지 참여할수 있는 병원목록이 나옵니다. 구를 선택후 가까운 병원을 검색후 전화로 먼저 문의후 진료상담을 받으세요.

마일리지등록한가까운병원찾기

 

 

 

 

 

4. 마일리지 쌓기

이렇게 인근병원에서 신청이 완료되면 매월 등록한 병원에 방문시 1000점이 적립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등록하면 3000점이 적립됩니다. 교육강의를 들었을경우는 3000점 1년에 9000점까지 적립될수 있습니다.

건강관리마일리지뜻

적립된 금액이 쌓이면 10점당10원으로 환산되서 등록하신 의원에서 검사료나 예방접종 본인부담금을 적립마일리지로 납입 가능합니다.

 

신청하러 가기 ▶https://spoint.seoul.go.kr/login/main.do

 

 

 

 

건강관리 마일리지의 장점

가족이 이 시스템에 참여하면서 많은 변화를 느꼈습니다. 혈압이나 혈당 등의 검진 결과를 계속 관리하고 확인할수 있어서 좋았고 정기검진을 통해 동량을 기록하고 교육 프로그램 등에도 참가하면서 건강한 습관을 들였습니다. 그리고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관리 마일리지 시스템에 참여함으로써 건강수준이 향상되고 의료비가 절감되는 현명한 건강관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