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부담금연프로그램
금연성공

새해가 되면 제일 많이 하는 다짐 중 금연이 목표인 분들이 많습니다. 국가에서 흡연자들의 금연치료를 돕고 흡연으로 인한 발생하는 여러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2015년부터 금연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홍보가 미흡해서 어떻게 참여신청을 해서 진료비와 약제비가 전액 지원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계셔서 참여방법과 금연치료병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연병원/검진기관 찾기

금연검진병원찾기
금연치료기관찾기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https://www.nhis.or.kr/nhis/index.do) 접속한 후 ▶건강 iN ▶검진기관/병(의) 원 찾기▶병(위) 원정보▶금연치료의료▶기관 찾기 매뉴얼순서대로 누른 후 가까운 인근병원에 금연치료 참여등록 후 지료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상담후 치료의약품 또는 니코틴 보조제를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연진료비 및 약제비

건강보험공단 80% 지원을 해줘서 본인부담금은 20%가 되고 

8~12주 동안 6회 이내 진료 상담을 받았을 경우에는 3회 차 진료부터 진료, 약제비 본인부담금이 전액 지원돼서 면제대상이 이 됩니다. 금연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경우 본인부담 진료비와 약제비를 전액 환급해 드립니다.

*의료급여수급자 및 저소득층은 진료 상담료 전액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치료 프로그램/기간

 

금연지원프로그램기간
12주치료

금연은 매년 결심만 하지만 의지가 져버려서 실패와 잠깐의 도전만을 반복하게 됩니다. 흡연이란 것은 개인의 기호나 습관이 아니라 니코틴 중독 질환이기 때문에 가족의 지지와 치료제를 함께 사용하셔야 금연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 및 흡연에 효과적인 식품

금연치료하는 기간에는 체내에 니코틴이 부족하게 돼서 우울하거나 불안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힘들더라도 한 달 동안은 금주를 해야 하며 힘들더라도 흡연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비타민A) 함유된 당근, 시금치와 같은 야채와 비타민C 가 함유돼있는 과일을 정당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3개월 후엔 폐기능이 개선되고 섬모가 정상기능을 회복하며 위험한 성인병으로부터 멀어지는 신선한 인생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