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퐁퐁남이란 무엇일까요? 

퐁퐁남은 설거지를 하는 남자를 조롱하는 말로, 주로 자신의 아내에게 경제권을 내주고 섹스리스가 된 남편을 가리킵니다. 이 용어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두가 되었으며, 설거지론이라는 논쟁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퐁퐁남의 의미와 유래, 설거지론의 내용과 문제점, 그리고 퐁퐁남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퐁퐁남설거지

 

1. 퐁퐁남의 의미와 유래

먼저 퐁퐁남이란 단어는 주방세제 '퐁퐁’과 남성을 뜻하는 '남’ 자를 합성한 신조어로 주방세제 '퐁퐁’은 설거지할 때 거품을 많이 내주는 제품으로, 연애경험 없는 순진한 남자가 연애경험 많은 여자와 결혼하고 사랑 없이 경제권까지 내주어준 상황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러한 남자들은 자신의 아내에게 용돈을 받아 쓰면서 눈치를 보고, 상대방의 거부로 섹스리스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단어는 올해 초부터 인터넷상에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설거지론이라는 논쟁과 함께 화제가 되었습니다. 설거지론은 연애 경험이 없거나 적은 남성이 젊은 시절 성적으로 문란하게 놀았던 여성과 결혼해 사는 경우를 비판하는 주장입니다. 이들은 자신들보다 연애경력이 많은 여성들을 '설거지 x’이라고 부르며, 그런 여성들과 결혼한 남성들을 ‘설거지남’ 혹은 '설거지 당한 남자’라고 비하합니다.

 

 

 

 

2. 설거지론의 내용과 문제점

설거지론을 주장하는 이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자신들보다 연애경력이 많은 여성들과 결혼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연애했던 사람 수가 많으면 성병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
연애했던 사람 수가 많으면 정신적으로 지쳐있고 충실하지 못하다.
연애했던 사람 수가 많으면 임신력이 감소하고 출산에 문제가 생긴다.
연애했던 사람 수가 많으면 자신보다 재능있고 멋진 남자를 만나면 바로 바람을 피운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들은 과학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근거가 없으며, 여성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조장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가치와 존엄을 연애했던 사람의 수에 따라 판단하는 것은 성차별적이고 비인간적인 태도입니다.

연애의사랑과이해


설거지론의 비판자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설거지론을 반박합니다.

연애했던 사람 수와 성병에 감염될 가능성은 관련이 없으며, 성병은 안전한 성관계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연애했던 사람 수와 정신적 상태나 충실도는 개인차가 있으며, 연애경험이 적다고 해서 더 건강하고 충실한 것은 아니다.
연애했던 사람 수와 임신력이나 출산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으며, 임신력이나 출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하다.
연애했던 사람 수와 바람피울 가능성은 인격과 가치관에 따라 달라지며, 연애경험이 많다고 해서 더 바람피우는 것은 아니다.

 

부부의배려와존중

 

 


3. 퐁퐁남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

설거지론과 퐁퐁남 담론은 남성들끼리 갈등을 일으키고 여성들을 혐오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이러한 담론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연애했던 사람 수로 측정하지 않고, 다른 장점과 역량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한다.
상대방의 가치를 연애했던 사람 수로 판단하지 않고, 그 사람의 인격과 취향을 존중하고 배려한다.
결혼 전에 상대방과 솔직하게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공유하고, 서로의 기대치와 조건을 맞춰본다.
결혼 후에도 상대방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경제권과 성생활 등 부부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결론적으로 퐁퐁남이 되지 않으려면 자신과 상대방 모두를 존중하고 신뢰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설거지론이나 퐁퐁남 담론에 휘둘리지 않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기반성과 깊이 있는 대화가 중요합니다. 아내와 함께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고, 가끔은 외부 활동도 하세요. 연애할 때처럼 서로에게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세요. 로맨틱한 서프라이즈나 작은 선물도 좋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되, 비난이나 비판으로 들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부정적인 말보다는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설거지 좀 해줘"보다는 "설거지해줘서 고맙다"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부터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